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이 처음이면 꼭 알았으면 하는 5개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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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이 처음이면 꼭 알았으면 하는 5개 꿀팁

by RoyFi 2023. 6. 29.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은 우선 구조를 알고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계에 의하면 보통 미국인들은 하루에 100개 이상의 메일을 받는다고해요.

그러니 눈에 익숙한 구조가 훨씬 읽기 편하겠죠.

이 구조는 한번 몸에 베기만 하면 되는데요,

오늘은 그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미리보기

1. 메일 제목 쓰기

대부분의 이메일 시스템에서는 제목 옆에 본문 몇 단어만 보입니다.

제목에 본문 내용을 효율적으로 요약하여 작성해서 본문의 첫 단어를 눈에 띄게 하는 것도 좋아요.

예문

Job Application – Roy Park 지원서 – 로이 박

Try Out Doodle’s Newest Product 두들의 새 제품을 체험해보세요

Canceling 11am Meeting on October 9th 미팅 취소 요청 – 10월 9일 11시

2. 상대방 지칭하기

이메일을 보내는 상대방의 full name을 올바르게 지칭하는 것이 기본예절입니다.

이름 앞에 “Dear”을 쓸 수 있어요.

상대방의 성별을 알 때는 Ms. 나 Mr. 를 사용합니다.

Dear Mr. Park Park 님에게,

Dear Ms. Aimee Hong, Aimee Hong 님에게,

--

성별을 알지 못한다면 상대방의 직책(job title)이나 이름 자체만 씁니다.

Dear Director Lee, Lee 감독님에게,

Dear Professor Smith Smith 교수님에게,

--

팀에게 보내는 경우에는 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세요.

Dear HP Marketing team, HP 마케팅 팀에게,

Dear Sales team 영업 팀에게,


여기서 잠깐, 팁 !

이메일 본문은요,

아무리 길어도 5문장을 넘기지 않길 바랍니다.

'어 아닌데 더 써야하는데?'라는 생각이 든다면, 줄이세요.

하루에 100개 이상의 메일을 받는 사이에서 긴 메일이 온다면 '다음에 읽어야지'하고 넘길 가능성이 큽니다.


3. 마무리 인사하기

마무리는 앞에서 작성한 본문의 내용과 관련해서 감사의 뜻을 전하거나, 상대방에게 어떤 행동을 기대하는 문장을 씁니다.

예문

If I can be of assistance,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me.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Let me know if you need anything else. 필요하신 게 있으면 연락주세요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soon. 연락 주세요.


4. 싸인오프(sign-off)

이메일 상에서의 마무리 인사는 이메일의 끝을 알리는 정도의 의미로 쓰입니다.

공식적인 이메일에는 보통 Best regards, / Kind regards,를 사용하고, 격식 없는 경우에는 Best,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문

Best regards, 감사합니다,

Roy Roy 드림

Kind regards, 감사합니다,

Jessie Jung Jessie Jung 드림

Best, 감사합니다,

Kim Kim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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