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즈니스 영어에서 흔히 저지르는 실수와 그 해결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영어 이메일 작성 시 고민이 되셨던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저도 해외 영업 경험을 통해 이러한 실수들을 저지르곤 했습니다.
이제부터는 제가 경험한 3가지 대표적인 실수를 소개하고, 해당 실수로 인해 어떤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듯 실수를 인지하고 수정함으로써 자신과 회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실수: 영어에 존재하지 않는 표현 사용
예전에 제가 실제로 사용한 문장을 생각해보겠습니다. "Thank you for your order. You are demanded to send payment within 30 days." 이 문장에서 잘못된 부분은 'you are demanded'라는 표현입니다. 영어에서는 이와 같은 표현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할 수 있습니다.
"Please send payment within 30 days."
"You are requested to pay within 30 days."
"to demand payment"라는 표현은 너무 강한 의미를 갖고 있어서, 보통 회사가 법적 조치를 취하기 전에 마지막 통지의 느낌을 주는 표현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실수는 고객과의 관계 개선에도 도움이 되지 않으며, 회사 이미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실수: 어색하거나 잘못된 단어 선택
다음 문장을 살펴보겠습니다. "We can provide the services you outline in principal, but we request a supplementation." 이 문장에서는 'principal'이라는 단어를 'principle'로 수정해야 합니다. 'principal'은 주된이나 학장을 의미하며, 'principle'은 원칙을 의미합니다.
또한, 'supplementation'이라는 단어도 혼동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단어의 의미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supplementary fee'라고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잡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전문성을 나타낸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현실적인 업무 환경에서는 간단하고 명확한 표현이 우선시됩니다. 상대방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단어 선택에 신중함을 기울이세요.
세 번째 실수: 셀 수 있는 명사와 없는 명사의 오용
다음 문장을 살펴보겠습니다. "You should benefit us of further informations as we feel ourselves unable to help you." 이 문장에서는 'benefit'이라는 단어를 잘못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informations'는 'information'으로 수정되어야 합니다.
위 문장을 다음과 같이 수정할 수 있습니다.
"Please could you let us have some further information so that we can help you?"
'benefit'이라는 단어는 고객에게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데, "우리를 이득으로 만들어 주세요"라는 의미로 오해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영어에서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상대방과의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러한 실수는 전문성을 잃게 하고, 고객과의 관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위의 실수들을 인지하고 피해가세요. 비즈니스 영어에서는 정확하고 명확한 표현을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중한 어휘 선택과 문장 구성은 자신과 회사의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앞으로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작성 시 이 실수들을 피하시기를 바라며, 더 좋은 비즈니스 결과를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영어 단어장는 어떻게 만들고, 관리해야하는지 머리아프신가요?
여기에 있는 단어장을 써보세요 !
제가 5년 이상 성인스피킹을 가르쳐오면서 연구한 성인 영어 공부에 가장 효과적인 단어장이랍니다.
'비즈니스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문장의 길이는 정말로 짧아야만 좋을까? | 어쩐지 그 문장은 길더라 (0) | 2023.06.29 |
---|---|
원어민도 자주 틀리는 3가지 스펠링 - receive, licence, when (0) | 2023.06.29 |
해외 영업하며 깨달은 비즈니스 영어 4단계 | 효과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팁 (0) | 2023.06.29 |
외국인이 오해하는 5가지 영어 표현과 적절한 예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서 필수 알아야 할 내용! (0) | 2023.06.29 |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가 이름+성이어야하는 진짜 이유 2가지 | 예시 (0) | 2023.06.29 |